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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정보 취급 방침

세무법인엠지(이하’MG’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익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MG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당사 홈페이지 고객상담 및 관리
홈페이지 상담의사 확인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상담신청자 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이벤트선물),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트렌트 동향, 월간 뉴스, 수임료 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MG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사 홈페이지 고객상담 및 관리 : 1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MG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 상담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개인정보 처리업무 : 보유기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MG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의로 합니다.

1. 상담고객들이 사전에 공개를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MG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서버/시스템 관리 운영
1)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웹모아 / 세무법인MG
2) 위탁받은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서버/시스템 관리 운영/유지 보수
3) 위탁받은 자 연락처 : 02-544-4456
4) 위탁받은 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학동로25길 11 씨플레이스 4층
② MG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 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 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 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MG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MG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MG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 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 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 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MG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MG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당사 홈페이지 상담자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회사명, 이메일, 주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은행계좌정보, 재무제표 등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MG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MG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MG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MG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MG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MG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명룡
· 직책 : 상무이사
· 연락처 : 02-569-0089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관리팀
· 담당자 : 한미희
· 연락처 : 070-7599-3339
② 정보주체께서는 MG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MG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3항 및 제17조 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 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령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참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관리팀
· 담당자 : 이명룡
· 연락처 : 02-569-0089
· 팩스 : 02-569-5544
· 이메일 : mgtax1@mgconsulting.co.kr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재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MG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세무법인MG 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전시실 등 주요시설물에 10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이명룡 상무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에이스트윈타워 1차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건물 관리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9. 1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7년(2017. 09. 26 ~ 2018. 03. 31)
- 2018년(2018. 04. 01 ~ 2018. 12. 31)
- 2019년(2019. 01. 01 ~ 2023. 0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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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ess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5 양화타워 7층 (역삼동 736-16)

Tel02-558-0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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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조사 대응 전문기업 MG에서 진행하는 기장관리는 무엇이 다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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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범납세자 표창을 받는 장부 VS 세무조사 통지서를 받는 장부

국세청 세무조사 기본은 신고된 장부와 신고내역에서 오류가 없는지부터 시작합니다
장부관리 관점 차이가 절세금액 차이이며 MG 성공스토리는 고객 성장스토리 입니다

이런 분들은 꼭 MG에 상담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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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고 맡기고 싶다.

MG는 국내최초 月보고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세청 관점의 세무케어와 장부관리로
고객사에게 차별화된 절세전략과 성실신고를 통해 고객사의 재무 건강을 향상
시킵니다. 그 결과 고객사는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을 수 있었으며 MG는 고객사의
성장을 위해 장부를 관리하며 고객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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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회사를 위해 진심을 다해주는
세무변호인을 만나고 싶다.

매월(분기, 반기, 연간) 경영성과 지표 보고를 통해 우리 회사의 재무상태 분석과
앞으로 일어날 세무경영 구조 개선 방안을 실행하고 CEO의 관점으로 세무적 관점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세무변호인의 역할을 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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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조사 걱정 없이 오롯이
경영에만 집중하고 싶다.

세무케어 프로세스의 목적은 고객사의 질적 양적 성장입니다.
세무조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유동성 위기와 더불어 국세청 세무조사를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MG의 세무케어는 고객사 재무팀이 3년 안에 자체적으로
세무경영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무시스템을 구축하여 드립니다.

MG 세무케어프로세스로 모범납세자 표창을 수상한 고객사

제49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수상

귀하의 성실한 납세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훈격 : 국세청창표창

수상자 소개MG세무조사컨설팅 세무케어 고객사 ㈜000000은 효소/식품/도매/제조 등 기타 가공식품 도매업체로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고, 성실한 납세의무를 이행한 업체입니다.

성실납세자 우대 혜택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분에 대하여는 훈격에 따라 일정기간 (국세청장 이상 표창차는 3년간,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표창자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가 적용되며, 징수유예 ·납기연장시 납세담보 완화, 전국세무관서 민원 봉사실의 전용창구 이용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51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수상

귀하의 성실한 납세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훈격 : 대통령표창

수상자 소개MG세무조사컨설팅 세무케어 고객사 ㈜○○○○○는 국내 전자디스플레이 분야의 대표주자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크고 열린경영, 투명경영을 통하여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업체입니다.

성실납세자 우대 혜택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분에 대하여는 훈격에 따라 일정기간 (국세청장 이상 표창차는 3년간,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표창자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가 적용되며, 징수유예 ·납기연장시 납세담보 완화, 전국세무관서 민원 봉사실의 전용창구 이용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53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수상

귀하의 성실한 납세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훈격 : 국세청장표창

수상자 소개MG세무조사컨설팅의 세무케어 고객사 ○○○○성형외과의원 원장 ○○○은 끊임없는 연구와 학술활동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성실납세자 우대 혜택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분에 대하여는 훈격에 따라 일정기간 (국세청장 이상 표창차는 3년간,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표창자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가 적용되며, 징수유예 ·납기연장시 납세담보 완화, 전국세무관서 민원 봉사실의 전용창구 이용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56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수상

귀하의 성실한 납세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훈격 : 고양세무서장

수상자 소개MG세무조사컨설팅 세무케어 고객사 ○○○○○㈜는 2003년 설립된 반려동물용품 및 화장품 제조업체입니다. 반려동물 건강의 근본적 고민해소를 위해 제품 연구개발에 앞장서 국내 일등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기동물 입양장려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장착시켜 나가는 기업입니다.

성실납세자 우대 혜택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분에 대하여는 훈격에 따라 일정기간 (국세청장 이상 표창차는 3년간,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표창자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가 적용되며, 징수유예 ·납기연장시 납세담보 완화, 전국세무관서 민원 봉사실의 전용창구 이용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MG 세무케어 프로세스 업무 프로세스

선제적
세무조사 대비

  • 과세 쟁점 사항 도출
  • 세무 환경 진단∙점검

업체현황분석
및 중점사항 검토

세무경영케어 프로세스
방향 설정

적시성 있는
정보제공

  • 각종세금 신고 지급조서 제출
  • 공통경비 대상업체 안분

고객사별
회계 SYSTEM 구축

업체의 세무조사
RISK 선제적 검토

조사국 관점
자문 제공

  • 매출/매입/비용 확정
  • 채권/채무/재고 확정

세무케어프로세스
장부 입력 및 확정

필요시 소급기장 등
상황별 대응방안으로
과거 RISK 제거

합리적
절세방안 구축

  • 경영성과분석지표 보고
  • 선제적 장부 입력/검토

지속적 직원교육
SYSTEM 체계확립

매월 CEO미팅으로
경영전략 / 재무전략
반영된 결과도출

차별화된 노하우와 업무 프로세스